믿음에 속한자

큐티 나눔

믿음에 속한자

큐티본문: 로마서 4:13-25
본문요약:아브라함과 그 후손이 세상의 상속자가 되라고 하신 하나님의 언약은 율법이 아닌 믿음으로 이루어집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약속을 끝까지 믿었기에 그것이 그에게으로 여겨 졌습니다 아브라함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를 믿는자는 다 어렵다는 인정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상속자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만일 율법에 속한 자들이 상속자이면 믿음은 헛것이 되고 약속은 파기되었느니라 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율법이 없는 곳에는 범법도 없느니라
 그러므로 상속자가 되는 그것이 은혜에 속하기 위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 약속을 그 모든 후손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에 속한 자에게뿐만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자에게도 그러하니 아브라함은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이라"
사랑은 100% 죄인이기에 아무리 율법을 잘 지킬 려고 해도 지킬 수 없으며 율법의 요구를 다 따를수도 없습니다. 내가 바르게 살자 아무리 열심히 해도 하나님의 의는 도달할 수 없어 허무함만 느끼게 될 뿐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우리와 언약을 맺으신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약속을 믿기만 하면 세상을 물려 받을 상속자가 되게 하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내가 믿음의 조상이 되어서 나를 통해 우리 집안이 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울법을 다 지킬수 없음을 깨닫고 믿음에 속한자로 살고 있습니까?

"기록된 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가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시니라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
아브라함은 바랄 수 없는중에 바라고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으며 믿음을 굳게 붙들었습니다. 그리고 약속을 주신 하나님은 25년간 기다리게 하신 뒤에 약속을 이루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행위가 아닌 믿음을 보시고 우리를 의롭다고 하십니다.
나는 주어진 환경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고 인내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까?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예수님은 우리의 죄 때문에 죽으시고 우리를 의롭게 하고자 부활하셨습니다.몸소 우리의 죄를 담당 하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가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는 살게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 사건으로 죄인이 의인이 되는 칭의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을 믿는 믿음입니다. 날마다 말씀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확인하고 부활의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바로 은혜 받은 아브라함의 후손입니다.
예수님의 십지가 사건으로 의롭게됨을 믿고 믿음으로 반응하며 은혜를 누리고 있습니까?

주님!
율법의 행위가 아닌 믿음으로 부르시고 구원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100% 죄인으로 지옥을 살수 밖에 없는 우리를 대속하신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의롭다 여겨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의 눈에는 불가능해 보여도 약속하신 것을 능히 이루실 하나님을 믿음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감사하며 소망중에 거하며 견고히 서는 자들 되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8 명
  • 오늘 방문자 582 명
  • 어제 방문자 1,219 명
  • 최대 방문자 3,461 명
  • 전체 방문자 406,770 명
  • 전체 게시물 880 개
  • 전체 댓글수 41 개
  • 전체 회원수 2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