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을 받으리라

큐티 나눔

구원을 받으리라

큐티본문: 로마서 10:5-13
본문요약:율법으로 말미암는 의를 행하는 사람은 그 의로 살것입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전파된 믿음의 말씀을 듣고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고 말합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자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모세가 기록하되 율법으로 말미암는 의를 행하는 사람은 그 의로 살리라 하였거니와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이같이 말하되 네 마음에 누가 하늘에 올라가겠느냐 하지 말라 하니 올라가겠느냐 함은 그리스도를 모셔 내리려는 것이요 혹은 누가 무저갱에 내려가겠느냐 하지 말라 하니 내려가겠느냐 함은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모셔 올리려는 것이라"
율법으로 말미암는 의는 본질상 행함을 강조합니다. 율법을 행해야만 그 의로 살며 복을 누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율법을  온전히 행할 수 있는자는 없기에  율법으로 말미암는 의를 구하는자는 늘 심판과 저주 아래 두려워하며 살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행함에 뿌리를 두지 않습니다.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우리에게 하늘에 올라가는 헌신과 수고를 하거나 무저갱에 내려가는 희생을 치러야만 진리를 깨닫고 생명을 누린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성육신하여 이땅에 내려 오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 하여 우리를 만나 주셨습니다.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자기 열심을 버리고 예수께 손을 내미는 것입니다.
나는 예수께 손을 내밀어 그분의 은혜와 주권 아래 내 삶을 맡기는 믿음을 의를 누리고 있습니까?

" 그러면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다 하였으니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진리와 생명은 멀리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구원의 길을 우리에게 가까이 베풀어 주셨습니다. 선지자와 사도들을 통해 우리에게 전파 된 믿음의 말씀, 즉 복음이 바로 길이요 진리요 생명입니다. 복음의 핵심과 정점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이 복음을 받아들이고자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믿음으로 반응하는 입과 마음뿐입니다. 내 입으로 예수를 주로 고백하고 또 하나님이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는자는 의롭다 함을 받고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나는 믿음의 말씀을 제쳐두고 다른것을 찾고자 기옷거리지는 않습니까?

"성경에 이르되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분이신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그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는자는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멸망에서 건짐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워 짐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울법을 가진 유대인이나 울법이 없는 헬라인 모두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 앞에서는 차별이 없습니다. 한분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사람의 주가 되시며 그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풍성한 은혜와 자비를 베풀어 주십니다. 주의 용서와 은총을 믿고 자기 죄와 수치를 고백 하는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믿고 주의 이름을 부르는자는 남녀노소 인종과 국적 과거의 어떠함에 관계 없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환경이 아니라 나의 죄가 나를 찌르는 것임을 인정 합니까 ?

주님!
율법의 의를 이루려 열심을 내며 심판과 저주 아래 두려워하며 살수 밖에 없는 인생인데 믿음의 의로 구원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내 힘으로는 율법을 다 지킬수 없음을 인정하고 오직 예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심을 믿음으로 주의 풍성하신 은혜아래 거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담대히 주님을 주로 시인하며 구원을 선포하고 누리는 날 되게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6 명
  • 오늘 방문자 1,360 명
  • 어제 방문자 1,242 명
  • 최대 방문자 3,461 명
  • 전체 방문자 412,048 명
  • 전체 게시물 881 개
  • 전체 댓글수 41 개
  • 전체 회원수 2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