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백성을 바리지 아니하셨나니

큐티 나눔

자기 백성을 바리지 아니하셨나니

큐티본문: 로마서 11:1-12
본문요약: 바울은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을 버리지 않으셨다고 하면서 성경이 엘리야를 가리켜 말한것을 들려 줍니다.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고 그외의 사람들은 혼미한 심령으로 우둔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이 넘어지기까지 실족한것은 아니며 그들의 충만함으로 이방인의 풍성함이 더할것을 알려 줍니다.

"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버리셨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나도 이스라엘인이요 아브라함의 씨에서 난 자요 베냐민 지파라 하나님이 그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셨나니 너희가 성경이 엘리야를 가리켜 말한 것을 알지 못하느냐 그가 이스라엘을 하나님께 고발하되 주여 그들이 주의 선지자들을 죽였으며 주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고 나만 남았는데 내 목숨도 찾나이다 하니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

이스라엘의 완고한 불신앙과 불순종은 이방인 성도들에게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셨다는 생각을 품게 했습니다. 바울은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않으셨다고 선포하며 자신이 이스라엘인임을 상기시킵니다. 엘리야 때 아합왕과 이스라엘 백성은 주의 선지자들을 죽이고 주의 제단들을 헐었습니다. 자기만 남았다고 호소하는 엘리야에게 하나님은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는 7천명을 남겨 주셨다 고 하셨습니다. 선지자 뿐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까지 죽인 이스라엘에게 7000명의 용사와 사도 바울을 남기신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 가정과 교회와 나라에 은혜로 택하신 남은자를 두십니다. 하나님은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우리 가정과 공동체에 하나님이 은혜로 택하신 남은 자가 있음을 믿습니까?

"그런즉 어떠하냐 이스라엘이 구하는 그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가 얻었고 그 남은 자들은 우둔하여졌느니라 기록된 바 하나님이 오늘까지 그들에게 혼미한 심령과 보지 못할 눈과 듣지 못할 귀를 주셨다 함과 같으니라 또 다윗이 이르되 그들의 밥상이 올무와 덫과 거치는 것과 보응이 되게 하시옵고 그들의 눈은 흐려 보지 못하고 그들의 등은 항상 굽게 하옵소서 하였느니라"

이스라엘은 율법을 따라 갔지만 의를 얻지 못했습니다.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만 복음을 들음으로 믿음에서 난 의를 얻었고 그 남은자들은  우둔해 졌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모세와 엘리야, 예수님을 보내 주셨습니다. 그러나 바다가 갈라지고 하늘에서 불이 나리며 죽은자가 살아나는 기적을 보아도 그들은 말씀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그들에게 혼미한 심령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혼미한 심령으로 우둔해 진 자들을 위해 눈물을 흘려야 합니다. 그들의 밥상에서 나오는 떡고물을 탐낼것이 아니라 그들의 밥상이 엎어져 아무것도 얻지 못하게 되더라도 그들이 겸비한 모습으로 주께 돌아오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혼미한 심령으로 우둔해진 나를 일깨우고자 내 밥상을 엎으시고 내 몸을 상하게 하신 일은 무엇입니까?

"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그들이 넘어지기까지 실족하였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그들이 넘어짐으로 구원이 이방인에게 이르러 이스라엘로 시기나게 함이니라
그들의 넘어짐이 세상의 풍성함이 되며 그들의 실패가 이방인의 풍성함이 되거든 하물며 그들의 충만함이리요"

출애굽 1세대는 모세에게 끝없이 번역하다가 광야에서 전멸했습니다. 그럼에도 이스라엘은 주의 선지자들을 즉이고 엘리야의 목숨까지 찾았으며 메시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교회를 잔먈했습니다. 그렇게 그들은 넘어 졌지만 영원히 넘어진것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넘어짐으로 구원이 이방인에게 이르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게 된 이방인을 보고 시기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육적 시기는 파괴적이지만 영적 시기는 때로 회개와 구원을 이룹니다. 교만 한 이스라엘의 넘어짐과 실패가 세상의 구원과 풍성함을 위해 쓰였습니다. 가족 구원, 원수의 회개, 전도와 선교는 나자신을 풍성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충만함입니다.
나는 어떤것을 시기합니까?

주님!
변할것 같지 않고 이기적이고 세상과 방불한 인생인데도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시고 가정과 교회와 나라에 남겨둔 자가 있다고 말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직 은혜로 주께만 무릎꿇고 내 혼미한 심령이 깨어날수 있도록 새롭게하여 주옵소서. 비록 넘어지더라도 나의 실패가 실패로 끊나지 않고 영원 구원을 이루며 하나님의 충만하심이 되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0 명
  • 오늘 방문자 1,036 명
  • 어제 방문자 1,582 명
  • 최대 방문자 3,461 명
  • 전체 방문자 379,692 명
  • 전체 게시물 877 개
  • 전체 댓글수 41 개
  • 전체 회원수 2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