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과 예수 그리스도

큐티 나눔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

큐티본문:로마서 16:17-27
본문요약: 바울은 로마 성도들에게 "배운 교훈을 거슬러 분쟁을 일으키며 거치게하는 자들에게서 떠나라 하나님이 사탄을 속히 상하게 하시리라"고 합니다. 디모데를 포함해 문안하는 자들을 소개한 뒤 복음을 전파함은 신비의 계시에 따라 된 것이라고 하며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영원토록 영광 받으시기를 기도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배운 교훈을 거슬러 분쟁을 일으키거나 거치게 하는 자들을 살피고 그들에게서 떠나라
이같은 자들은 우리 주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다만 자기들의 배만 섬기나니 교활한 말과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
너희의 순종함이 모든 사람에게 들리는지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로 말미암아 기뻐하노니 너희가 선한 데 지혜롭고 악한 데 미련하기를 원하노라
평강의 하나님께서 속히 사탄을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시리라 우리 주 예수의 은혜가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구원의 여정은 순탄하지 않습니다. 구원의 동역자도 사람이지만  방해자도 사람 입니다. 공동체의 질서를 거슬러 분쟁을 일으키고 교활하고 아첨하는 말로 사사건건 구원을 방해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바울은 그들에게서 떠나라고 하는데 혼자 서는 그들을 분발하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그들의 말에 미혹될수 있기에 공동체에 속해 있어야 합니다. 그럴 때 나는 할 수 없는 순정을 우리가 할 수 있습니다. 공동체에서 선한 일을 분별하는 지혜를 얻고 악한 일에는 미련하게 되는 성도로 양육 되어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공동체에서 양육 된 성도에게 히나님은 속히 사탄을 우리발 아래 짓밟히게 하시는 승리를 약속하십니다.
네가 구원을 위해 속히 떠나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 <문안과 찬양> 나의 동역자 디모데와 나의 친척 누기오와 야손과 소시바더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이 편지를 기록하는 나 더디오도 주 안에서 너희에게 문안하노라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믿음의 공동체에서는 모든 역할이 차별 없이 중요합니다. 공동체에서 함께 하기만 해도 형제가 되고 똑같은 문안의 대상이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 되는 원리입니다. 공동체에서 함께 양육을 주고받으며 인내의 시간을 보낼 때 나에게 가장 합당한 영적 역할이 주어집니다.
내게 주어진 가장 합당한 영적 역할은 무엇입니까?

"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성부 하나님의 창조와 경륜의 원리는 인간의 노력으로는 결코 알수 없습니다. 그래서 영세 전부터 감추어진것을 드러내시고자 성자 하나님, 예수그리스도께서 인간의 눈높이에 맞춰 인자로 오신 것입니다. 이것이 복음이고 하나님의 명을 따라 많은 선지자가 이미 전해준 신비의 계시입니다. 이 계시는 모든 인간이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믿어 순종 하게 하려는것으로 인간은 이 복음을 믿고 순종 함으로 견고하게 되어 구원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죄때문에 스스로 믿고 순종 하여 견고해 지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혜와 능력의 성령 하나님이 때마다 우리를 도우십니다. 바울은 이런 삼위 하나님께 영광이 세세 무궁하다고 합니다.
나는 성령의 도우심으로 믿음으로 견고 해지고 있습니까?

주님!
오늘로 로마서를 마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의 신비로 우리를 깨우쳐 주시고 죄인됨을 알게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비록 연약하여 넘어지지만 강한 믿음의 공동체인 우리가 있어 성령의 도우심을 받고 견고해져 구원에 이르게하실 성 삼위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십자가 복음을 믿고 선한일에 지혜롭게 하시고 사랑으로 서로 받으며 성도의 삶을 살아가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4 명
  • 오늘 방문자 1,483 명
  • 어제 방문자 1,582 명
  • 최대 방문자 3,461 명
  • 전체 방문자 380,139 명
  • 전체 게시물 877 개
  • 전체 댓글수 41 개
  • 전체 회원수 2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